학부소개

학과소개 설명

학부장인사말

인제대학교 경영학부는

1985년에 신설된 경영학부와 국제경상학부가 통합하여
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해
2020학년도에 새롭게 출발하는 독립학부입니다.


본 학부는 1985년에 신설된 경영학부와 국제경상학부가 통합하여 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2020학년도에 새롭게 출발하는 독립학부입니다.

신설되는 경영학부는 학과와 전공의 벽을 허물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의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수요자중심에 기반을 두고 “헬스케어 비즈니스, 빅데이터 비즈니스, 스타트업 (Startup), 기업경영, 국제통상, 경제금융” 등 6개의 전공 트랙(Track) 운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 1학년부터 2학년까지는 6개 트랙을 학습하는 데 필요한 기초역량을 다질 수 있는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3학년부터는 개개인의 특성과 미래의 꿈에 따라 2개 전공 트랙을 선택하여 학습함으로써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
각 전공 트랙별로 유능한 교수님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리더에게 필요한 비판적 사고능력(Critical thinking), 창의력(Creativity), 협동능력(Collaboration), 소통능력(Communication)을 갖춘 「B4C 스타 인재」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.

4차 산업 시대에 스타가 될 여러분!

새롭게 출범하는 인제대학교 경영학부는 다양한 교육방법을 통해 미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인재 양성을 위해 인성교육에도 최우선의 가치에 두고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.

4차 산업 시대에 혁신을 주도할 신입생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
맺어진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항상 여러분을 응원하며 인생의 멘토로서 4년 동안 함께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인제대학교 경영학부를 선택하십시오!

미래가 있고 행복이 있습니다!!
감사합니다.

경영학부 학부장

정상국